SHIFT소식

  •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으로 모바일 명함 분야 선도!!_스포츠서울

    2019. 07. 01

  • 2019. 07. 01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모바일 앱, 게임 개발·공급 전문 벤처기업 (주)제제컴즈(대표 김준강)가 비상한 관심을 받는다.  

이 업체는 초연결·초융합·초지능 키워드로 요약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경제적이며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는 미래지향적 모바일 명함에 주목했다.  

이후 템플릿을 이용한 모바일 명함 플랫폼(제품명:SHIFT)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으며, 제품테스트를 완료하고, 6월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식 런칭했다(아이폰용 8월초 런칭). 


제제컴즈의 모바일 명함은 국내외 업무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가미한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호환되며 종이 명함처럼 모바일명함에 템플릿을 이용하여 기업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개인/기업은 카톡, 문자, 라인, 콜백을 통한 비대면방식과, QR코드나 NFC를 이용한 대면 방식을 통해 모바일 명함을 한국어/영어로 상대에게 전달하며, 받은 사람이 명함정보를 확인하는 것과 동시에 자동 저장된다. 

해당 화면에서 전화걸기, 메일, 문자 발송은 물론, 각종 SNS연동이 가능하고, 기업서비스를 통해 기업정보와 소식, 신상품을 홍보하는 등 영업과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인맥 관리에 필요한 생일, 승진, 개업 등에 관한 알림기능을 제공하며 최초 명함 교환날짜, 미팅 등 히스토리 생성/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저장된 인맥이 전화번호, 승진, 발령 등 정보를 수정하면 해당 명함을 보유한 인맥의 휴대폰에서 명함변경내용과 명함 디자인이 실시간으로 자동 변경된다.  

사원증을 모바일 명함에서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 중인 김준강 대표는 “올해 중국어, 일본어, 라틴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각종 API를 활용해 주식 및 해당 업종 동향 정보도 제공하고, 공증된 Career 정보를 수집·분석해 업그레이드 된 HRM 시장을 조성하겠다”고 피력했다.
  • 첨부파일
Top